본문 바로가기

특별한 만남

성공하려면 꿈을 구체화하세요

“성공하려면 꿈을 구체화하세요”

[머니투데이 김동홍 기자]“자신이 바라는 꿈을 비전(vision)으로 구체화하는 연습을 한다면 얼마든지 원하는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세계 신발업계의 ‘큰손’인 인도네시아 KMK 글로벌스포츠그룹 송창근(52) 회장이 지난 26일 모교인 울산대학교를 찾아 후배들을 대상으로 “막연히 꾸어온 꿈을 언제까지 어떻게 이루어내겠다고 미래 설계를 구체화한다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송 회장은 이날 울산대 건축관 국제회의실에서 300여 명의 재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한 ‘창의적 개혁경영’ 주제 강연에서 단돈 300달러로 시작한 신발사업을 6개 계열사에 2만 여명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나이키, 컨버스, 헌터부츠 등 세계적인 브랜드화를 생산하며 연간 2억 50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한 성공비결을 소개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남의 것을 모방해 창출한 ‘창의(creativity)’, 꿈을 구체화한 ‘비전(vision)’,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신뢰(trust)’가 성공요인”이라며 “이것만 갖춘다면 세계 어디에서라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인도네시아에서는 에너지자원과 노동집약산업인 신발·봉제, 그리고 금융산업은 유망하기에 지금도 “창의와 비전, 신뢰로 무장한 젊은이라면 누구라도 성공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송 회장은 이날 오전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인간중심경영’ 특강에서 “조직에서 아랫사람이 한 명만 있어도 CEO”라며 “CEO는 조직원들을 위해 모든 것을 ‘퍼 줄 수 있는’ 자세와 하루 300번 이상 웃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회장은 이날 특별강연과 함께 자신의 인도네시아 현지 공장에서 내년 한 학기 동안 진행하는 ‘창의력 육성 해외인턴십’에 참여할 후보생을 직접 면접하고 “면접 프레젠테이션과 아이디어 등 개인 역량이 모두 뛰어나다”며 대학 측이 1차로 뽑은 12명 모두를 선발했다. 이와 함께 모교 발전기금으로 10만 달러를 이철 총장에게 전달했다.